티스토리 툴바



진격의 거인 17화 토랜트 다시보기 유투브

진격의 거인 정말 재밌다!!!

 

내가 블로그에선 엘렌 털이만해서 캐릭터나 보는 시청잔줄알았겠지만 ㅋㅋㅋㅋㅋ

 

난 진격거의 스토리 진행에 대해 매우 흥미있어하고특히 복선들이나 정보로 하여금 추리 및 탐구를 하며 보고 있는 편이다.

 

긴장감 멕시범으로 꿀재미로 즐길거라 ㅋㅋ애니메이션 완결되면 만화책을 정주행 할 생각이므로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것들로 추리를 하며 보는 중.(답답)(만화책 볼땐 사소한 복선회수하며 봐야징 케케)그래서 하나하나 리뷰쓰고 싶었지만이렇게 애정하는 것엔 완벽주의기질때문에 못 쓰게딴ㅋㅋ

 

오늘 17화 보는데 소름 돋아서 내가 느낀것과 생각을간단히 쓴다 이힛ㅋ

 

 

17화 줄거리 리뷰 보실려고 오시는 분들껜 세세한볼꺼리가 많이 읍쓸 듯?ㅋ

 

 

 

(개인적인 감상 추측글입니다. 억측이여도 양해를ㅋㅋ 네타는 하지말아주세요^p^ )

 

↓↓↓↓

 


 

 

사실 초반엔 아르민이 너무 답답해서 호감을 사지 못 했다.리얼한 인간미였지만, 자꾸 힘도 못 쓰고 당하기만 해서 ㅜㅜ12화에서 아르민이 경례할땐 소름돋긴 했지만 뭐랑까 에렌이랑 미카사가 보정해주는 느낌이여서 쩌리마냥 느껴졌긔그러나!!!심의소편에서 부터 나에게 엄청난 호감을 사고 있는중!!(엘렌만찍어서 쓰려니 사진이 없네ㅋ)여튼 이때는 눈에띄게 그려진게 아닌속에서 평소에 아르민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잘 나타내주어서 좋았다.동질감을 느꼈달까? 나도 매화 집중하고 생각하며 보기에 헤헤어허! 아르민 잘하고 있어! 짜식! 거기까지 생각하다니 대견한데?라든가ㅋㅋ미카사가 에렌터는 병장님께 빡쳤을때, 그게 연기인지 모르는 상황에서 생각과 상황판단으로 뭔가 의미가 있다! 라는 걸 알아첸게 좋았다.

 

 


 


 

 

그후부터 아르민이 계속 상황판단에서 예리한 점이 두드러지는게 좋았다.

 

엘빈단장님 못지않은 녀석.

 

(그러다가 문득 나레이션도 전체적 의미에서 단순히 아르민이 지성적 캐릭터가 아니라 뭔가 시사하는게 있다고 느껴졌다.)

 

저 캡처편에서는 구지 비밀스러운 정보를 알려준 단장님의 의도도 그렇고 그걸 왜? 라며 간파하는 아르민도 그러코 ㄷㄷ(단장님도 도데체 어디까지 내다보는거야!! 대단해!! 머리를 잘써!! 라는지 엄청 대단하다고 느꼈지만 여기에 더하진 않겠음)

 

 


 


 


 

 

왜 먼저 아르민 부터 이야길 했냐면,이번화는 아르민 위주로 이야길 보여줬기 때문★그 상황상황에서 빠르게 판단과 생각을 할 수있던 아르민이 무척 멋졌다!!!!!!!이야기에 있어 정말 중요한 녀석이라고 생각한다.(훈련에서 살아남고, 한달동안 훈련했을텐대도 불구하고 이번화에도 아르민이 싸우는 모습을 볼 수가 없던건 조금 아쉬웠다.이녀석 체술력이 낮은건 알겠는데 계속 두뇌전으로만 가는 건가?)

 

 


 

 

그리고 내가 소름이 돋았다는 부분을 설명하겠다!!

 

 


 


 


 


 


 


 


 


 

 

작전 진형을 이렇게 깔끔한연출과 알기 쉽게 보여줘서 좋았다.

 

여기 봐야할 점은 에렌의 위치와 아르민의 위치.

 

 

 


 


 

 

쟝이 마음 굳힌뒤로 정말 열심히였는지 조금 헬쓱해진 기분이 들었다.

 

 


 

 

엘렌 위치가 모두 다르게 알고 있었고, 그걸 듣고 아르민은 중앙후방부에 있을거라 추측하는데,

 

라이너가 아르민을 유심히 보는데서 부터 소름돋았다 ㄷㄷ

 

그냥 보면 아르민 추리력에 와 거인들이레알? 그런거야?쩌는데..

 

이런 얼굴이기도하지만, 이녀석....거기까지 알아내다니..이런 느낌?? ㄷㄷ

 

 


 


 


 


 


 


 

아르민이 여성거인이 후드를 들추고 얼굴을 확인하곤 죽이지 않았다며 누굴 찾는거같다고 그건 엘렌인거 같다고 까지 생각해낸게 헐 대단하다 라고 생각했다.여튼 쟝이 시간벌이 하재서 아르민이 후드쓰면 누군지 못 알아봐서 함부로 공격하지 않는다고 쓰라고 했다.

 

 

 


 


 


 


 


 

(거인이 못 알아보게) 모자 쓰랬것만

 

나는 바람에 날라간줄 알고 다시 보니

 

라이너가 존나 자연스레 스스로 벗음.

 

어찌보면 에이 될데로라지 쳐죽일테야!! 하고 걸리적거려서 벗은 걸 수도 있겟지만 나는 더 이상 글케 안보임ㅋㅋㅋ(한패엿다던가!!)

 

 


 

 

이 웃음이 어떤 웃음인지 와카리마센!!

 

한패여서 웃는건지, 아님 공격옴? 후훗 넌 뒤짐ㅋ인지..

 

(졸라 자연스레 복선 넣는 진격거ㄷㄷ)

 

 


 


 


 


 


 

라이너는 거인에게 잡혀 몸이 터져 버렸다.

 

 


 

 

근대 살아잇음거인 손가락 자르고 탈출함.

 

근대 나는 이해 할 수 없었음.

 

 

 


 

 

이런식으로 잡혔는데 어떻게 그순간에 칼을 들고 휘두를 수 있었는가?한쪽손은 붙잡혀 잇고 꼼짝 못 하자나! 저 자세로 손 절단하는 자세는 무리자나!!만화라지만 진격거는 이런 조잡하게 까꿍 거리지 않을거라고!

 

이때부터 나는 라이너를 의심하며 다시 봤음ㅋㅋ

 

 


 


 


 


 

(헐ㄷㄷ 거인이 손가락 유심히 보다가 달려가는거 소름, 뭔갈 눈치채고 간걸거야!!)

 

그리고 이르민을 구하고 라이너는 거인이 쫄아서 도망간다고 하지만

 

아르민은 아니야....저 방향은 중앙후방부쪽..에렌이 있는 곳으로 가고 있어! 라며 17화가 나는데!!!ㅇ흐얼!!!!!!! 처음엔 뭐지???!! 갑가지 에렌잇는데 어떻게 알았지???!!! 하고 다시봤다가 이 글을 쓰게한 소름을 강타!!

 

 


 

라이너가 자른 거인 손가락이 에렌의 위치를 알려주는 거라고 생각함.왜냐고?

 

여러가지 감을 들게 해줬는데쟝이 여성거인 공격해서 시간끌기라던가 하자고 한뒤에쟝이랑 아르민이 속으로 생각하는 장면과 대사는 나왓는데,라이너는 그냥 말타고 전진하는거 한번 휙하고 지나가는데, 나는애는 왜 아무런 생각안하지? 라며 묘사가 없는 걸 보니 숨기는게 있다고 눈치챔!!그전에 쟝이랑 합류할때 자기네가 알고 있는 에렌위치가 다 다르고 그럼 어디에 있는거야라는 걸 라이너가 발언그리고 아르민 추측상 중앙 후방부에 있을거라고 말함.그전에 라이너 원래 표정이 험해서 그런가부다 했는데, 아르민 갱장히 똑똑해서 여성거인 접한뒤 이것저것 추측과 생각을 쟝이랑 라이너한테 말하는데 왠지 라이너가 느끼기엔, "그래 아르민 이정도로 똑똑하니 엘렌있는 곳도 정확히 짚었겟지"라며 저 거인에게 남이 보기엔 공격한것처럼 자연스레 알려준거임!!

 

왜냐면 지금 내부에 적이 있으다니까! (단장님도 이미 간피하고잇던 문제고..)

 

사실 내부에 인간거인이잇엇고!! 그게 라이너고 저저번화에서 빈이란 소니 공격한것도 네놈들이냣?!! 둘이상이 동시에 공격한거 같댓으니 맨날 같이 다니는 베르돌트도 의심의심 쿠우우

 

그니깐!! 거인한테 짖눌려 터지면서 (거인능력으로)몸이 다시 재생회복하는 동시에 생긴 공백으로 손발이 여유로워진 순간에 베어서 빠져나오고 그리고 넌 상처없이깨끗 멀쩡이겟지 공격받은라이너 얼굴에서 연기가 나긴햇는데 그게 재생인지 아님 거인피때문인진 모르겟음.(여튼 이짓은 아군인척 도박으로 한거겟지 라이너 표정보면 ㄷㄷ)↓

 

 


 

그리고 잘린 손이

 

 

 


 


 

이렇게 자기가 알아낸 엘렌이 있는 곳의 위치를 알려준거지.

 

(정확히 엘렌이 있는곳이 아니라 손가락 두개로 하여금 내판단으론 중앙 후방부근이라고 방향과함께 말하는거 가툼

 

정확히 중앙의 어디인진 모르니..예고편 보면 겁나 빨리 찾아냈지만ㄷ 그만큼 여성형거인이 쌔다는 거겠지..)

 

 


 


 

추가로 사실 이 부분에서도 아르민 도데체 무슨 생각까지 하고선 그렇게 말했는지 궁금했다.(죽을려고 발악하는 놈 = 엘렌)일텐데 이건 단순히 거인한테 엘렌 뒤졋다고 혼란을 주는 건지 뭘 확인할려고 한건지 ㄷㄷ(그게 여성거인이 온 방향에서 엘렌 죽엇다고말한식도 그러코......아 뒷받침 할 것도 없고..복잡)

 

이런걸 순간 생각할 수 있는 것도 대단하고 일순간덕에 쟝 살았고...아르민 역시 대단해대단해...

 

난 이 부분에도 뭔가 있을 거 같당.

 

 

 

 

 

 

아!!!! 이래서 진격거 졸라 재밌어!!!!


Live streaming video by Ustream

댓글을 달아 주세요